본문 바로가기
일본 중국 대만

교토 여행 어디갈래? 필수 방문지 Top 5

by H트래블러 2023. 11. 9.
반응형

교토는 그 역사적 가치와 아름다움으로 유명한 도시입니다. 이곳에는 놓치기 아까운 명소들이 많지만, 여행자들을 위해 꼭 방문해야 할 최고의 명소 다섯 곳을 선정했습니다.

교토 여행어디갈래? 필수 방문지 Top 5

 

 


 

교토 여행 중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장소!

 

키요미즈데라 (清水寺)

키요미즈데라(清水寺)는 780년에 설립된 교토의 상징적인 사원입니다. 오토와 폭포 근처에 위치하며, '순수한 물의 사원'이라는 이름은 폭포의 맑은 물에서 유래했습니다. 이 사원은 못을 사용하지 않고 건축된 주요 전당과 13미터 높이의 목재 무대로 유명하며, 이곳에서 교토 시내와 주변의 벚꽃, 단풍나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애와 결혼의 신을 모시는 지슈 신사와 오토와 폭포도 사원 내에 있으며, 후자는 장수, 학업 성공, 행운의 연애를 상징하는 세 개의 물줄기로 유명합니다. 1994년에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이 사원은 교토의 역사적 보물입니다.

 

일본 도쿄 추천 여행지 Top 10

 

후시미 이나리 신사(伏見稲荷大社)

후시미 이나리 신사(伏見稲荷大社)는 교토 남부에 위치한 중요한 신도 신사로, 쌀의 신 이나리를 모시고 있으며, 수천 개의 주홍색 토리이 문으로 유명합니다. 이 토리이 문들은 주요 건물 뒤의 산책로를 따라 이나리 산으로 이어지며, 산은 신사 부지의 일부입니다. 신사는 여우를 이나리의 전령으로 여기며, 여우 조각상이 곳곳에 있습니다. 1589년에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기증한 로몬 문이 입구에 서 있고, 이어지는 본전에서는 신에게 존경을 표할 수 있습니다.

토리이 문으로 덮인 등산로의 시작점은 '천의 토리이 문'이며, 이 문들은 개인과 회사의 기부로 세워졌습니다. 산 정상까지의 등산로는 약 2-3시간 소요되지만, 산책을 원하는 만큼만 하고 돌아설 수 있습니다. 중간 지점인 요츠쓰지 교차로에서는 교토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으며, 많은 방문객들이 이곳까지만 탐방합니다. 이 신사는 고대부터 이어져 온 역사와 함께 일본의 전통과 문화를 대표하는 중요한 장소입니다.

 

일본 여행 필수 준비물 확인!

 

 

아라시야마 (嵐山)

아라시야마(嵐山)는 교토 서쪽 외곽에 위치한 쾌적하고 관광객에게 인기 있는 지역입니다. 헤이안 시대(794-1185)부터 귀족들이 자연 경관을 즐기러 오던 곳으로, 특히 벚꽃과 가을 단풍 시즌에 인기가 많습니다.

아라시야마의 중심 랜드마크인 토게츠교는 많은 관광객들을 끌어들이며, 주변에는 작은 상점, 식당, 그리고 천룡사 사원, 유명한 대나무 숲과 강에서 빌릴 수 있는 유람선 등의 여러 관광 명소가 있습니다. 토게츠교 북쪽으로 가면 분위기가 덜 관광적이고 더 농촌적으로 변하며, 숲으로 둘러싸인 산기슭에는 여러 작은 사원들이 흩어져 있습니다. 토게츠교 북쪽 지역은 사가노로 알려져 있으며, "아라시야마"라는 이름은 기술적으로는 강 남쪽의 산을 가리키지만, 일반적으로는 이 전체 지구를 지칭하는 데 사용됩니다.

 

사가노 지역을 여행하는 가장 즐겁고 편리한 방법 중 하나는 자전거 대여로, 기차역 근처에서 약 1000엔에 대여할 수 있습니다. 사원들 사이를 오가며 농촌 지역과 들판을 지나는 자전거 여행은 아라시야마 방문의 가장 즐거운 부분 중 하나입니다. 또한, 아다시노넨부쓰지 사원 근처에는 매력적인 보존된 마을 지역도 있습니다.

 

아라시야마는 4월 초와 11월 하반기에 벚꽃과 단풍 시즌이 절정에 이르러 가장 아름답고 붐빕니다. 여름철에는 호즈강에서 전통적인 민물가마우지 낚시가 관광객들이 지켜볼 수 있도록 실시됩니다.

 

오사카 필수 방문 여행지 Top 10

 

 

금각사 (金閣寺, Kinkaku-ji)

금각사(金閣寺, Kinkakuji)는 교토 북부에 위치한 선 사원으로, 상위 두 층이 금박으로 덮인 것으로 유명합니다. 원래 로쿠온지(Rokuonji)라고 불렸던 이 사원은 아시카가 요시미쓰의 은퇴 별장이었으며, 그의 사후인 1408년에 린자이 종파의 선 사원이 되었습니다. 금각사는 요시미쓰 시대 교토의 호화로운 기타야마 문화를 반영하여 건축되었습니다. 첫 번째 층은 헤이안 시대 궁전 건물 스타일로 지어졌으며, 두 번째 층은 사무라이 거주지 스타일, 세 번째 층은 중국 선 홀 스타일로 각기 다른 건축 스타일을 나타냅니다. 이 사원은 역사적으로 여러 차례 불타, 마지막으로 1950년에 방화로 인해 소실되었고 1955년에 재건되었습니다.

사원의 주요 전당은 방문객들이 들어갈 수 없지만, 샤카무니 부처와 요시미쓰의 상이 첫 번째 층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금각사에서 연못을 건너 바라보는 전망은 특히 인상적입니다. 사원 부지 내에는 다른 관심 지점도 포함되어 있으며, 에도 시대에 추가된 세까테이 찻집, 그리고 후도 묘오를 모신 후도 홀이 있습니다. 후도 홀에 있는 상은 코보 다이시가 조각했다고 전해집니다. 금각사와 그 정원은 일본의 전통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완벽하게 조화시켜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합니다.

 

 

교토 아라시야마 일일 투어 요금 보기

 

은각사 (銀閣寺, Ginkaku-ji)

은각사(銀閣寺, Ginkakuji)는 교토의 히가시야마 산맥에 위치한 선 사원으로, 1482년 아시카가 요시마사에 의해 그의 은퇴 별장으로 지어졌으며, 그의 사후 1490년에 선 사원으로 변환되었습니다. 이 사원은 히가시야마 문화의 중심지로, 차 의식, 꽃꽂이, 노 극 등 다양한 예술이 발전했습니다. 은각사는 은각사 본전, 여러 사원 건물, 이끼 정원, 건조 모래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은각사 본전은 두 가지 다른 건축 스타일로 지어진 두 층 건물입니다.

비록 은각사가 실제로 은으로 덮여 있지는 않지만, 그 이름은 건물의 검은 래커 외관이 달빛에 반사되어 은색처럼 보였기 때문에 붙여졌습니다. 은각사 부지 내에는 은각사와 토교도 두 건물만이 여러 차례의 화재와 지진을 견뎌냈습니다. 사원의 건조 모래 정원에는 "은사의 바다"와 "달 관람대"라는 거대한 모래 콘이 있으며, 혼도는 슬라이딩 도어에 그림이 있지만 내부에 들어갈 수는 없습니다.

 

사원을 둘러싼 이끼 정원은 연못, 다리, 작은 개울과 다양한 식물들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경관을 제공합니다. 방문객들은 언덕을 오르며 은각사의 전체 부지와 교토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은각사를 한 번 더 가까이에서 본 후 사원을 떠납니다. 이 사원은 교토의 역사와 문화, 자연의 아름다움이 조화를 이루는 곳으로,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합니다.

 

7,800원에 즐기는 교토 후후노유 온천

 


 

 

교토는 이 외에도 더 많은 볼거리가 있지만, 이 다섯 곳은 교토 여행에서 놓쳐서는 안 될 최고의 명소들입니다. 각각의 장소가 교토의 역사, 문화, 그리고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곳이므로, 교토를 방문할 때는 이 명소들을 꼭 체험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추천 글:

 

베트남 하노이 여행 필수 방문지 Top 10

베트남 하노이, 이 도시는 오래된 역사와 현대적인 문화가 공존하는 곳입니다. 하노이의 아름다운 거리에서는 고요한 호안 기엠 호수, 슬프지만 아름다운 건축물, 현대적인 랜드마크와 같은 다

travel.allofmerit.com

 

북해도(홋카이도) 필수 방문 여행지 Top 10

일본 북부에 위치하여 천혜의 자연경관의 신비와 아름다움이 끝없이 펼쳐지는 북해도(홋카이도)를 아시나요? 이제는 많은 한국인들의 필수 여행지가 된 이 지역에는 도시의 경치, 역사, 문화,

travel.allofmerit.com

 

치앙마이 날씨와 추천 숙소 Top 6

치앙마이는 태국 북부에 위치한 작지만 평화롭고 아름다운 도시로, 그 유구한 문화와 역사, 그리고 자연 경치로 많은 여행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치앙마이를 방문하기 전에 알아

travel.allofmerit.com

 

반응형